본문 바로가기

지난 추억들..*/먹는 즐거움..*

돌아온(?) 삼양 골드라면, 삼양 이백냥, 삼양라면 클래식, 아폴로. 삼양 바지락 술찜면, 해태 오예스 빅

유행은 돌고 돈다더니, 그리고 과거 추억보정 + 다같이 힘들던(?)시절에 경제 성장기 때 추억 보정으로 복고가 유행하나 싶은데 그 옛날 먹던 골드라면+이백냥이 보이길래 덥썩

 

포장은 옛날 삼양라면 골드와 비슷한가? 골드라면이 아니라 삼양라면 골드구나 

 

 

 

삼양라면 골드 포장 뒷면

 

 

 

분말스프 + 후레이크 

 

 

 

후레이크 내용물

 

 

 

부어보면 이렇게

 

 

 

문제는 옛날 맛이 기억이 안날 뿐더러 ㅠㅠ 노화+환경변수(그때보다 맛있는 게 훨씬 많고 경험치로 인해 역치가 올라감)로 인해 걍 새로나온 라면이구나 정도? 맛은 저마다 주관적이니까

 

 

같이 나온 이백냥, 이건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꽤 매웠던 거 같다. 삼양라면 골드와 비슷한 삼백냥도 있었던 거 같은? 아무튼 예전에 한 봉에 200원이었던 거라 이름과 가격이 같았던 녀석

 

 

 

이백냥 포장 뒷면

 

 

 

성분

 

 

 

후레이크 없이 분말스프 하나로, 요즘 유튜브 같은데 보면 저 시대 광고들이 있어서 무척 신기함 

 

 

 

스프를 붓고

 

 

 

촵촵촵! 맛은 역시 기억이 잘 안나서 ㅋㅋ

 

 

일단 이름은 즉석 삼양라면 오리지널, 예전에 이런 비슷한 포장으로 닭육수의 삼양라면 클래식이 나왔다 들어간 기억이 나는군

 

 

 

후레이크 + 분말 스프

 

 

 

내용물 확인

 

 

 

 

나쁘진 않네 ㅋㅋ

 

 

겨울한정 바지락 술찜면

 

 

 

이놈을 보니 대관령 황태라면?이 생각나네

 

 

 

바지락 생물이 들어있다는 게 특징

 

 

 

오!

 

 

 

이렇게 바지락 3개 포함

 

 

 

액상스프를 뿌려서

 

 

 

열심히 익힌 후

 

 

 

고추 첨가 후 완성 ㅋㅋㅋ

 

 

 

술안주처럼 촵촵촵 ㅋㅋㅋ

 

 

뭔가 큰 오예스가 있길래 덥썩

 

 

 

이름은 오예스 빅

 

 

 

80그램이니 크긴 하네 ㅋㅋ

 

 

 

뚜껑을 열고

 

 

 

참 별 거 다 올라온다 ㅋㅋㅋ

 

 

 

이렇게 생김

 

 

 

아폴로 1봉과 크기비교샷

 

 

 

오예스 빅 단면도, 한두번 먹어볼만 함

 

 

 

옛날에 먹던 아폴로, 뽕닭 시절, 4대악 중 불량식품이라는 개수작에 사라졌었던 비운의 아폴로 ㅠㅠ

지금은 국내생산공장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참 아쉽 ㅠㅠ  

 

 

 

뒷면

 

 

 

이거는 옛날 맛이 기억나서 ㅋㅋㅋ 종종 사먹을듯 함 ㅋㅋ